국제사회봉사 (WSS) > 재외한인간호사회

국제사회봉사 (WSS)

SPONSOR A NURSING STUDENT IN MALAWI
AND CHANGE A PERSON’S LIFE FOREVER

아프리카 말라위 대양간호대학 학생 후원 사업

세계에서 인구비율대 의료인의 숫자가 가장 낮고 의료혜택이 가장 열악한 나라; 말라위, 대양간호대학생을 후원하여 간호인재를 키우고 더나아가 세계 인류건강증진에 기여합시다.
아프리카 말라위에 있는 대양병원 (Daeyang Luke Hospital)은 한국의 한 독지가의 도움으로 2008년에 세워졌으며 이후 간호인재 양성의 절대적 필요성을 절감하여 대양간호대학(DaeYang College of Nursing :DCN) 이 2011년도에 설립되었다.

대양간호대학생 후원 프로그램

학생 한명당 4년간 소요되는 비용 $9,600

매달 지불이 번거로우면 6개월치, 1년치 또는 4년치 일시불 지원도 가능합니다.
후원을 원하시는 분은 후원자 양식서를 작성하신 후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Address: OKNA; 17211 Valley View Ave, Cerritos, CA 90703

세금공제 혜택도 받을 수있습니다.

씨를 심는 마음으로…..

6.25전쟁후 희망이 전혀없었던 우리나라에 오신 선교사님들의 삶을 회고해봅니다.
그 옛날 우리나라에 오셨던 선교사님들의 가족묘에 전염병으로 죽은 어린자녀들을 생각하면, 모든 것을 감수하고 고국을 떠나 언어, 문화등이 다르고 힘든 우리나라에 삶의 터전을 시작하신 선교사님들의 생명을 사랑하는 귀한 사명감에 고개가 숙여집니다. 
그분들의 생명사랑으로 전혀 소망이 없어보이는 우리나라에 문을 두드리며 소망을 갖고씨를 심으신 것이 잘 자라 열매 맺는 커다란 나무가 되었지요.
지금 우리는 그 선교사들이 맺은 열매의 씨를 말라위에 심었고, 누군가 우리의 뒤를 이어 또다른 생명의 씨를 심겠지요.
우리는 이제 이 모아진 마음을 희망없는 젋은이들에게 삶의 새로운 기회를 주려고 4년동안의 긴 여행을 함께 가고저 합니다.
4년후에 교육의 씨가 잘 자라 젊은 간호사들이 병원의 닫힌 문을 열고 나오리라는 희망을 가져봅니다.
우리나라도 생명을 사랑하는 미국의 뜻있는 선교사들의 정성으로 이화,배화, 배재, 세브란스등 명문의 사립대학이 세워져 교육을 통해서 경제발전의 초석이 된 것처럼 , 이제는 우리도 받는 문화에서 나눔과 돌봄의 삶으로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나눔의 구체적인 실천으로 재외간호사협회를 통하여 말라위에 세워진 대양간호대학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준다면 , 그들의 삶에 귀한 전환점을 부여하게되고, 우리도 한 학생을 키운다는 심정으로 열매 맺는 과정에 동참하여 함께 보람을 느낄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인생을 마친뒤에 남는 것은 당신이 모은 것이 아니라 당신이 뿌린 것입니다” - by. 와타나베 가즈코 

ㅡ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기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꿔야겠습니다.
ㅡ윤동주
 
Contact: OKNA email: [email protected]www.oknaworld.org
Janie Han, 562) 900-4337, email: [email protected]
Jung Won Cho, 714) 403-7851, email: [email protected]

재외간호사 활약
시카고 50 주년 기념 행사
최고관리자
LA 50 주년 행사
최고관리자
2017년 10월: 제4회 총회 및 학술대회 하와이 개최
최고관리자
2017년 2월 차세대 리더십 세미나 LA
최고관리자
State
  • 현재 접속자 95 명
  • 오늘 방문자 532 명
  • 어제 방문자 659 명
  • 최대 방문자 989 명
  • 전체 방문자 34,81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